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9.21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seoulpost.co.kr/news/45810
[2023윔블던 테니스] 패배한 조코비치 "알카라즈 같은 선수 만난 적 없어"
 온라인팀 (발행일: 2023/07/17 18:31:56)

패배한 조코비치 "알카라즈 같은 선수 만난 적 없어"
마틴 허먼, 2023년 7월 17일

 

테니스 - 윔블던 - 올 잉글랜드 잔디 테니스 및 크로켓 클럽, 런던, 영국 - 2023년 7월 16일 세르비아의 노박 조코비치와 스페인의 카를로스 알카라즈가 결승전에서 패한 후 REUTERS/Dylan Martinez

 

런던, 7월16일 (로이터) - 노박 조코비치는 트로피가 가득한 23년 선수 생활 동안 테니스 코트에서 가능한 모든 것을 경험했지만 카를로스 알카라즈 같은 선수를 상대한 적은 없다고 말했다.

알카라즈는 일요일 중앙 코트에서 36세의 세르비아인을 몰아내고 게임 스타일의 조코비치와 함께 흥미진진한 윔블던 결승전에서 승리했습니다.

 

마가렛 코트(Margaret Court)의 기록적인 24개의 그랜드 슬램 타이틀과 일치시키려는 그의 시도와 마찬가지로 기록적인 여덟 번째 윔블던 타이틀과 연속 다섯 번째 타이틀에 대한 그의 탐구가 좌절되면서 그것을 정복하는 것은 그의 힘을 넘어서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Alcaraz는 Casper Ruud를 상대로 2022년 US 오픈 우승과 함께 그의 첫 윔블던 우승에서 자신의 세계 1위 지위에 대한 의심을 지우고 프랑스 오픈 준결승에서 조코비치에게 경련에 영향을 받은 패배를 복수했습니다.

2013년 결승전에서 앤디 머레이에게 패한 이후 윔블던에서 단 두 번 패배한 조코비치는 20세의 알카라즈가 모든 스포츠 표면에서 얼마나 빨리 플레이를 마스터했는지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조코비치는 1-6 7-6(6) 6-1 3-6 6-4 경기 후 "올해 그가 잔디에서 그렇게 잘 뛸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지만 그가 세계 최고의 선수임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패배시키다.

 

"솔직히 그와 같은 선수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사람들이 그의 게임에 Roger, Rafa, 그리고 나 자신의 특정 요소로 구성된 것에 대해 이야기한 것 같습니다. 저도 동의합니다.

 

"그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세계 모두에서 최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가 Rafa에서 본 스페인의 황소 정신, 투지, 놀라운 수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그는 멋진 슬라이딩 백핸드를 가지고 있고 제 백핸드와 약간의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완전한 선수입니다."

 

친 알카라즈 관중들에게 가끔 짜증을 내던 조코비치는 패배에 관대했다. 그러나 그는 결정적인 순간에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평소 임상 능력이 부족했던 것에 대해 약간의 후회가 있었다고 인정했다.

 

일방적인 첫 세트에서 Alcaraz를 압도한 후 Djokovic은 85분의 두 번째 장타를 날렸고 타이브레이크에서 2세트 리드를 위한 포인트를 얻었지만 백핸드를 네트에 던졌습니다.

 

다시 경기에 임하고 4세트를 가져간 후, Djokovic은 디사이더에서 2-0 리드를 위해 서브를 중단할 가능성을 보았지만 높은 포핸드 발리의 해시를 만들었습니다.

 

몇 분 후 그는 자신의 서브를 떨어뜨리고 좌절감에 라켓을 네트 포스트로 분해했습니다.

그는 "2회 타이브레이크에서 백핸드가 나를 실망시켰다"고 말했다. "세트 포인트, 백핸드를 놓쳤습니다. 약간의 잘못된 바운스지만 그 샷을 놓치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그런 다음 6-6, 네트의 코트 중앙에서 또 다른 백핸드. 그게 다야. 경기는 그의 편으로 바뀌었고 나는 꽤 오랫동안 나 자신이 아니었다.

 

"4회 중반쯤 다시 집결해 기세를 되찾았다. 기세가 내 쪽으로 이동하는 게 느껴졌다. 그 브레이크 포인트(5회)에서 정말 좋은 플레이를 한 것 같은데 바람이 많이 불고 바람이 많이 불었다. 스매시를 칠 수 없는 어색한 곳으로 가져갔다."

 

Djokovic은 두 번째 세트 타이브레이크의 중심에서 서비스하는 데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라켓 스매싱 익살에 대해 경고를 받았습니다. 날아가는 라켓 덩어리가 심판이나 팬에게 닿지 않아 다행이었다.

네트 포스트에 상당한 흠집을 남긴 조코비치는 "그것에 대해 할 말이 많지 않다. 그것은 좌절이었다"고 말했다.

 

보고: Martyn Herman 편집: Toby Davis

 

[NEWStory makes History - 서울포스트.seoulpost.co.kr]
'서울포스트' 태그와 함께 (상업목적 외) 전재·복사·배포 허용
 
(*포털 다음 에 뉴스 송고)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게시판모음

서울포스트
 
뉴스소개 | 광고제휴 | 이메일구독 | 공지알림 | 개인정보보호 | 기사제보

신문등록: 서울 아00174호[2006.2.16, 발행일:2005.12.23]. 발행인·편집인: 양기용.
서울시 중랑구 겸재로 49길 40. Tel: (02)433-4763. seoulpost@naver.com; seoulpostonline@daum.net
Copyright ⓒ2005 The Seoul Post. Some rights reserved. 청소년보호책임자: 양기용.
서울포스트 자체기사는 상업목적외에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
Powered by Newsbuilder